녹색건축물 인증제도 관리지원시스템

서비스소개

  • 서비스 개요
  • 본 서비스는 녹색건축물 조성 촉진과 지능형건축물의 확산을 위해 운영되는 녹색건축 인증제,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제,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제, 지능형건축물 인증제의 신청대상
    건축물에 대해 원스탑(One-stop)으로 일괄접수 및 사후관리를 지원하고자 개발되었습니다.

    본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(인증 신청자)가 입력한 인증관련 기본 정보를 인증제도별로 선택한 인증기관에 실시간으로 전달하며 대시보드 및 SMS 문자알림 등을 통해 단계별 인증 진행상황을 통합적으로 확인하고 인증만료시까지 관리가 가능합니다.

    인증기관, 운영기관 담당자는 본 서비스를 통해 인증 건축물의 처리이력 및 관련 통계를 확인하여 사후관리에 활용이 가능합니다.

  • 인증업무
    처리프로세스
  • 통합시스템을 통한 원스탑(One-stop) 접수신청 및 업무 처리프로세스별 SMS 문자서비스 제공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업무효율 제공.

    사용자

    신청된 인증기관

    인증 공통사항
    작성
    • SMS발송인증기관

      접수 신청
      (인증기관 사전선택)

    • SMS발송사용자

      신청 완료
      (법정서식 별도제출)

    • SMS발송사용자

      인증 완료
      (인증서 별도발급)

    • SMS발송사용자

      인증 만료
      (만료기간 사전안내)

    인증결과 통계
  • 서비스 이용 시
    유의사항
  • 본 서비스로는 인증신청 완료를 위한 법정서식 및 도면 등 상세 검토자료를 제출할 수 없기 때문에 접수 신청 후 신청한 인증기관(운영기관)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신청이 완료됩니다.
    법정서식 및 도면 등 상세 검토자료의 제출 및 협의는 해당 인증기관과 개별적으로 진행됩니다.

    본 서비스를 통해 '접수 신청'이 완료된 이후 해당 인증기관(운영기관)에서 확인하여 '신청 완료'를 하기전에는 사용자(인증 신청자)에 의해 '접수 취소'가 가능하나 '신청 완료'단계 이후에는
    인증기관(운영기관)에 의해서만 취소가 가능합니다.

    본 서비스를 통해 '접수 신청'이 되었다고 해도 신청에 필요한 법정서식 및 도면 등 추가 검토자료를 제출하지 않거나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, 해당 인증기관(운영기관)에 의해 '접수 반려' 또는 '신청 완료' 이후에도 '신청 반려'가 될 수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